솔루션소개
feature
Hello Expense는 웹과 모바일을 통해 법인카드,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과 연동하여
정확하고 간편하게 ERP에 전표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차별화된 ASPN만의 hello expense
APSN의 전자전표시스템 "HELLO EXPENSE"는 전표 처리 과정을 간소화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직관적인 UI/UX와 간편한 사용법으로 모든 사람들이 조금더 쉽고 편안하게 전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언제나 사용자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고객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기능
FEATURE 01
자체 전자결재 기능 사용
경비청구 workflow 기반의 전용 전자결재 모듈 탑재
실제 경비청구 업무에 특화된 결재 프로세스로 인해 편리하고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합니다.
CheckPoint
  • SAP에 최적화된 프로세스
  • 일괄 승인 및 반려 기능 지원
  • 개인 맞춤형 결재 라인 설정
FEATURE 02
효율적인 Dashboard
사용자에 따라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대시보드
메인 대시 보드를 통해 미작성건수, 수신건수 등의 경비현황을 파악하고,
사용자 권한별로 다양한 경비 작성 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CheckPoint
  • 상태바에서 현황 확인하고 바로 전표작성 가능 화면으로 전환
  • 사용자의 중요도에 따라 포틀릿 위치를 변경하고 필요없는 항목은 삭제
  • 포틀릿을 확대하면 상세 현황 확인 가능
FEATURE 03
편리하고 쉬운 전표 작성
실수와 오류를 최소화하고 작성은 빠르고 간단하게
사용자들의 전표 작성 시간뿐 아니라 전표 작성 실수를 줄이고,
바로 바로 확인 가능한 경비 규정과 전표 불러오기로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CheckPoint
  • 사용 패턴을 분석한 AI기반의 계정과목 추천! 시간과 실수 모두 감소
  • 효과적인 전표 작성을 위한 가이드라인 설정 가능
  • 전표를 작성할 때 최근 전표를 불러와 참고하며 입력 가능
FEATURE 04
대량 전표 작성 편의 기능
전표 작성을 대량으로 한꺼번에!
작성할 전표가 아무리 많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HEllO EXPENSE는 모두 한꺼번에 작성 가능합니다.
CheckPoint
  • 최대 4,000건의 건의 전표를 일괄 생성
  • 엑셀에서 작성한 내역도 복사 붙여넣기로 대량 작성 가능
FEATURE 05
부서/계정별 금액 분할 청구
복잡한 금액 분할 청구도 고민 없이 자동으로
하나의 법인카드로 다른 부서 사람들과 같이 식사 했을때,
여러 사용처에서 사용했을 때, 이제는 따로 경비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CheckPoint
  • 코스트센터별과 G/L 계정별로 분할만 해주면 각각의 전표로 자동 생성
  • 작성자도 결재자도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 제거
FEATURE 06
자체적인 경비 마감 관리
전표 별로 마감일자를 따로따로
법인카드, 세금계산서, 일반경비 등 전표 별로
경비 마감 일자를 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CheckPoint
  • 한 페이지에서 쉽고 빠르게 마감일자 설정 가능
  • 각각의 전표에 따라 마감 일자를 다르게 설정 가능
FEATURE 07
계열사 정보 권한 관리
다수의 계열사에 하나의 회계팀이어도 OK
여러개의 계열사를 하나의 회계팀에서 통합 운영 되는 경우,
정보의 생성과 접근에 대한 권한 관리는 필수입니다.
CheckPoint
  • 사용자가 전표 생성단계에서 결재라인 확장 가능
  • 사용자별 권한관리 정책에 의해 계열사 정보 조회 가능
기본기능
Hello Expense는 경비의 정산 및 처리 과정과 더불어 관리까지 기업 경비에 대한 모든 것을
각기 다른 전표 처리 환경에서도 무리없이 합리적으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기본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열사 정보 권한 관리
계열사가 여러개이지만 회계팀은 하나로 통합 운영 되는 경우에는 정보의 생성과 접근에 대한 권한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표 생성단계에서 사용자가 결재라인을 확장할 수 있고, 회계팀에서는 사용자별 권한 관리 정책에 의해 계열사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장형 마스터 정보 구조
전자증빙의 오너로 지정된 사용자만 전표를 작성할 수 있지만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 전표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2개이상의 마스터 정보도 관리가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를 통해 증빙의 공유와 이관 및 불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Cost Object 지원
기본적인 권한 관리는 로그인 User의 부서기준이고 비용 귀속부서는 ERP에서 동기화된 Costcenter Code입니다. 또한 ERP와 연계하여 내부오더, WBS(프로젝트), 자산코드를 관리하고 동기화하여 비용귀속객체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ERP 구매처 마스터 관리 기능
전표 작성단계에서 구매처가 없는 경우 ERP에서 구매처를 생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Hello Expense에서 신규 구매처를 생성후에 전자결재를 상신하고 승인이 이루어 지면 ERP Vendor Master를 만드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결재 상신시에는 사업자 등록증과 같은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자체 예산관리 및 통제
SAP.CO 기반의 예산통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예산 마스터를 수립하여 계정별로 전표 기표 통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립된 예산을 전용/추경/이월 신청하여 결재상신후 SAP.CO에 반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체 출장 계획 관리
별도의 출장 시스템이 없다면, 기본 내장된 출장시스템을 통해 계획 수립후에 결재를 상신할 수 있도록 관련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출장 일정, 일비예산, 항공/숙박 예약신청 등의 기능등이 출장과 관련된 부서와 정보를 공유하여 사전에 필요한 행정 준비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SAP의 모든 전표 결재 상신
실시간또는 주기적으로 SAP에 생성된 임시전표를 수신받아 전자결제를 상신할 수 있도록 SAP 전표 연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으로 모든 전표의 내부 통제와 증빙첨부 관리를 효율화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높은 호환성
2020년 기준 Microsoft Edge Browser와 Chrome Browser에서 완벽히 작동 합니다. 모바일은 계속 변화되는 환경을 모니터링하여 OS 패치, 신규 기기에 대응합니다. 특히 Web Grid 프로그램은 최대 8,000 행까지의 대량 데이터를 부하없이 출력하여 반복작업 환경의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mobile
안드로이드·IOS 모바일 앱 완벽 제공
이제 출장 중에도 외근 중에도 전표 작성이 가능합니다.
Hello Expense는 주로 사용하는 법인카드 전표 및 기타증빙 전표 등을
모바일에서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결재 수신자 또한 상신된 결재 화면을 하나하나 찾아 들어갈 필요없이
모바일로 즉각 푸시 알람이 떠 바로 상신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터치 몇 번으로 증빙정보와 전표정보를 조회해 간편하게 승인처리도 가능합니다.
확장기능
Hello Expense는 보다 더 다양한 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본 패키지에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채무 자동 반제 및 지급 조회
ERP에서 생성된 AP를 Hello Expense에서 조회하여 결재 상신한 후 승인이 나면 지불할 수 있는 상태로 전표를 변경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AP와 반제가 1대1 구조라면 자동 반제도 가능합니다.
구매 입고 전표
ERP의 입고송장 정보를 H/E로 수신받아 매입세금계산서를 증빙으로 채무전표를 생성하는 프로세스입니다.
ERP 전체 전표 결재 상신
ERP에서만 생성된 전표를 Hello Expense에서 조회하여 전자결재 상신하는 기능입니다. 전자결재에서 승인이 되면 ERP에 해당 전표를 실전기 시키고 반려되면 임시전표를 삭제합니다.
선급금 전표
경비기타증빙전표 기능에 대변계정 선택기능을 추가하면 선급금전표와 같이 일반 회계전표 작성이 가능합니다.
고객송장(매출) 전표
채권전표 생성을 Hello Expense에서 결재 까지 완료하면 ERP에 결과를 송신하여 AR과 전자세금계산서를 자동으로 만드는 프로세스 입니다. 채권전표 생성시에 ERP와 연동된 고객마스터, 수금조건, 수금예정일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천세 전표
ERP의 원천세 코드(국세, 지방세)를 동기화하여 전표 작성시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ERP Vendor Master에 사업자번호가 아닌 주민등록번호로 관리되는 구매처는 자동으로 원천세 코드가 반영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KB Firm Banking
KB에서 WebCash의 펌뱅킹 솔루션을 무상 공급하고 금융 수수료 절감 효과가 큰 서비스 상품으로 ERP와 연동 합니다.
* 현재 주거래 은행 변경없이 솔루션 공급이 가능합니다.
SAP GUI 펌뱅킹
SAP의 GUI로 입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입금내역을 실시간 조회하여 가수금 전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 채무 반제전표를 지급처리하면 펌뱅킹을 통해 이체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나의 FrameWork로
통합 구축
ASPN은 Hello Company라는 자체 개발한 단일 솔루션으로 모든 패키지를 연구 개발 합니다. 설비관리, 영업관리, 그룹웨어등의 솔루션을 추가 구축하게 되면 각종 마스터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하나의 서버로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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